디자인
명함 만들기 : 종이 종류, 특성, 무게 정리
2020.05.09 조회수 52,341
명함에 쓰이는 종이 종류 알아보기
업무상 사람을 처음 만나게 되면 명함을 주고받으며 인사를 나누곤 하죠. 명함은 관계 맺기의 시작이기도 하면서 나를 드러내는 첫인상입니다. 만일 회사에 다니셨던 분이라면 처음 입사했을 때 이름, 연락처 등만 관련 일을 전담하는 부서에 전달하면 알아서 명함을 제작해주었었는데... 막상 창업을 하고 내가 스스로 명함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 닥치고 보니, 도대체 종이 종류는 왜 이렇게 많으며 g은 무엇을 뜻하며... 머리 아프셨던 분 계신가요?
오늘은 아보카도 QnA에서 명함을 제작할 때 알아두면 좋을 명함 종류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아트지 120g'이 뭐야?
"엄마마... 명함을 주문하려고 보니.... 이게 뭐람....!"
우선 왼쪽에 있는 아르미, 엑스트라 등등은 '종이의 재질'입니다. 그리고 종이에 따라 오른쪽에 몇 g이 표시가 되어 있는 것들도 있어요.
여기서 g은 말 그대로 무게입니다. g수가 높아질수록 종이가 두꺼워지는 거예요. 참고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A4 용지는 80g이라고 합니다.
종이 재질의 종류 (명함으로 많이 쓰이는)
1. 아트지
2. 스노우지
3. 반누보
4. 매쉬멜로우
5. 빌리지
6. 아르떼
아보카도 Tip)
종이가 두꺼워질수록 가격도 함께 올라가는데요. 우리가 흔히 아는 보통 명함은 200 - 250g의 종이를 사용한답니다.
온라인 브랜드 로고 메이커, 아보카도에서 로고를 만들고 명함을 제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는 더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350g 이상의 명함으로 제작해드리고 있어요.
해당 게시글을 무단으로 복사하여 상업적으로 이용 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계정이 연결되었습니다.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