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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과 잡는 약속 자리에 핫플 신상 카페 투어는 특히나 빠질 수 없죠? 인스타그램을 열기만 해도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쏟아지는데요, 피드를 구경하고 후기 사진을 보고 놀러갈 카페를 정하며 모바일 상의 이미지들로 경험해보지 않은 카페의 공간을 판단하곤 합니다.   카페의 첫 인상을 좌지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아보카도는 '브랜드 로고'를 꼽았습니다.     로고를 통한 카페 리브랜딩   2월에 이어 3월에도 카페를 운영하는 많은 사장님과 단골 손님들이 카페 로고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심플하고도 비유적인, 활용도 높은 카페 로고로 리브랜딩을 하고 싶다고 신청해주셨던 안산 대표 디저트카페, cafe bloomingday 가 최종 혜택을 가져가셨답니다!   아보카도를 통해 어떻게 로고가 개발되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CAFE BLOOMINGDAY 서베이 일부)   어떤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셨는지, 앞으로 카페를 어떤 방향으로 끌고 나가고 싶으신지 로고 개발 방향성을 반영하여 서베이를 자세히 작성해주셨어요. 이를 바탕으로 5명의 가드너들의 후보안이 개발되었고, 이 중 아래의 한 가지가 최종 선택되었습니다. (로고 5종 후보안 제안)   로고는 카페 블루밍데이 브랜드의  커피, 빵이 부풀다, 피어나다 라는 의미와 브랜드명의 알파벳인 ‘B’와 ‘D’를  심플하게 제작한 콤비네이션형 로고입니다. 잎과 커피 잔을 라인으로  B와 D를 나타내었고,  노란색의 오브젝트를 이용해 빵이 부푸는 모습을 표현한 심볼입니다.   워드마크는 라인 형태의 심볼과 어울리는 분위기를 활용하여 산세리프 폰트로 제작하였습니다. 브랜드 컬러는 포인트 컬러로 옐로우를 사용하였고 라인에서 브라운 컬러를 이용하였지만 화이트와 유동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도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로고 적용 이미지)   위 로고는 아보카도의  로고 5종 후보안 상품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벤트의 혜택으로 로고 뿐만 아니라  SNS와 유튜브에 적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파일 5종도 (프로필, 배너) 이벤트 상품으로 함께 제공되었답니다.       CAFE BLOOMINGDAY 로고 개발 후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사장님! 아보카도 3월 카페 로고 이벤트에 당첨되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아보카도 로고 이벤트에 어떤 이유로 신청 주시게 되었나요?  A. 첫 카페였기 때문에 '브랜딩'을 고려하지 못한 채 로고를 만들고 인테리어를 하였더니 카페 이미지가 중구난방이더라구요. 이번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이번에는 저희 만의 아이덴티티를 가득 담은 카페로 탈바꿈하자 다짐했죠. 기존 로고는 요소가 많기도 했고, 저희 상품이 직접적으로 드러나서 사용에 제한이 많았어요. 그때 아보카도 이벤트를 보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Q. 카페 로고는, SNS, 컵홀더 굿즈 등 카페의 얼굴과 같이 정말 중요한 부분을 맡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로고가 사업에서 실제로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세요?   A. 요즘 같이 몇걸음만 걸어도 카페가 차고 넘치는 상황에서 카페로고는 손님분들께 첫인상의 강렬한 충격 그자체라고 생각해요. 상향평준화 되고 있는 커피들의 맛과 인테리어들 속에서 저희 가게만의 이미지와 성격을 한 눈에 바로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로고라고 생각해요. 물론 sns를 보고 방문해주시는 손님분들도 많지만, 지나가다가 우연히 카페를 찾아주시는 손님의 비중도 정말 크거든요. 그럴때 많은 카페들 속에서 저희 카페를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 '매력적인 로고'로 저희 가게에 눈길을 줄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로고를 보면 가게의 성격도 알 수 있지만, 사장님의 마인드도 확인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강렬하고 직설적인 성격을 가진 사장님들은 메뉴가 뚜렷하게 보이는 로고를, 감성적인 사장님들은 흐릿하지만 그 가게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드러내는 로고를 만들기도 하는 거 같아요. 저만의 성격과 가게에 대한 마음가짐을 드러낼 수 있도록 로고를 더욱 더 신중하게 만들어야겠단 생각이 들정도로 가게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에서도, 카페의 이미지를 위해서도 로고는 정말 큰 역할을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Q. 로고 5종 후보안을 받아보셨는데, 최종 로고가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드셔서 선택하셨어요?  A. 저희의 대표색인 옐로우계열의 컬러와, 가게의 대표 스펠링인 b와d가 보이면서, 카페라는 이미지를 살린 커피잔의 모습이 심플하면서 조화로워서 가장 눈에 띄였던거 같아요 ! 사실 마카롱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디저트 이미지를 살려볼까 고민도 했었지만 모든 디저트들이 골고루 잘 나가는 편이라 하나를 고르기 너무 어려웠고, 모두를 담기에는 복잡해 보일까봐 심플한 로고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 로고 후보안들 중 이 로고가 가장 적합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로고 적용 이미지)   Q. 앞으로 카페블루밍데이 로고는 어떻게 활용될 예정일까요?  A. 간판, 컵홀더, 포장패키지는 물론이고 입간판이나 마스킹테이프 등 저희카페를 알릴 수 있는 모든 것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 근처에 직장인 분들이 많아서 2주년을 기념해 리유저블컵을 선물하고 판매할 예정인데 그때도 활용하고 싶어요.    Q. 아보카도에서 로고 개발 후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요? 추가로 전달주시고 싶은 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주세요! A. 아보카도의 슬로건인 '도와줘요, 아보카도!'의 도움을 너무 잘 받게 되어 기쁩니다 ! 자영업을 시작하면서 모든 것이 처음이라 너무 막막하고 누구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지, 어떻게 하나하나 해결해나가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제일 큰 부분인 로고의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앞으로 어떻게 카페의 아이덴티티를 손님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할지 물꼬가 트인 기분이에요. 단순히 로고 하나 바꿔서 무슨 리브랜딩이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로고를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질문지에 답을 하면서 저희 가게에 대해 저 또한 다시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질문에 바로 대답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저 조차도 저희 가게에 대한 이미지가 확고하지 않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가게에 대해 어떤식으로 알려나가고 발전해 나아갈지, 우리 가게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리브랜딩의 첫 걸음을 뗀 것과 동시에, 가장 큰 부분인 가게의 얼굴인 로고를 디자인 하여 리브랜딩을 천천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창업초창기에 알았다면 좋았겠지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는 거잖아요ㅎㅎ 로고를 제작한 지금 이 시점에 패키징과 우리 가게의 슬로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들을 고민하고, 손님들께 전달해 나아가면서 저희 가게만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감사드려요!     카페 블루밍데이 사업자분의 인터뷰처럼, 이제 카페의 로고는 손님을 끌어당기는 간판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굿즈와 상품에 힘을 더해주는건 물론이고, 브랜딩이 잘 된 카페의 상품을 소비하고 싶은 욕구까지 소비자들은 느끼는 사회가 되었으니까요! 브랜드에서 '로고', 카페에서 '로고'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보카도도 한번 더 체감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번달 로고이벤트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지금은 <로컬크리에이터> 로고 이벤트 진행 중!    로컬크리에이터는 주목!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로고를 만드는 아보카도에서 매력적인 카페 로고를 무료로 만들어보세요!   - 상품성과 차별성은 이미 충분한데 왜 뜨지를 못할까? - 이젠 브랜드 전략이 담긴 로고가 필요하다? - 작은 로컬 브랜드가 크게 보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브랜드로고!     [이벤트 기간] 05.06(목)-05.23(일)   [이벤트 혜택] - 당첨자 1팀: 로고 5종 후보안 상품+온라인 SNS 프로필 5종 (80만원 상당) - 참여자 3팀: 로고스티커 [이벤트 참여방법] �� 아보카도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 이벤트 참여신청서 작성 후 게시물에 댓글달기! ✌� 아보카도 카톡 플러스친구 & 인스타그램 계정 @brand.abocado @abocado.kr 팔로우 및 공유 시 당첨 확률 up x 2 !   **당첨자 선정은 5/25 화요일 오후 개별연락드립니다. 5월 로고이벤트는 비로컬 과 함께합니다!     해당 게시물 확인하러 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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