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를 소개합니다.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드는
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더워터멜론이 운영하는 브랜드 개발 플랫폼입니다.
아보카도 플랫폼을 이용하면 누구나 브랜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about

로고, 네임, 슬로건&스토리 등
1,500여 개 스몰 브랜드 개발

2018년부터 지금까지 1,500여 개 브랜드의
로고와 네임, 슬로건, 스토리 등을 개발해 왔습니다.
2020년 신용보증기금(KODIT)으로부터
국내 최초 브랜드 테크 기업(퍼스트 펭귄형)으로 선정되었고,
2023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AWARD 본상 및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기업 및 기관 파트너로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네이버 비즈니스스쿨, 카카오 브라이언임팩트 재단,
아산나눔재단, 한국수자원공사,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abocado

vision

아보카도를 이끄는 비전,
브랜드 민주화(Brand Initiative)

“브랜드란 누구나 만들 수 있어야 하고, 사업 주체가 브랜드의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
아보카도 플랫폼의 주요 고객은 전문가와 연결되기 어려운
스타트업·소상공인·소셜 임팩트·로컬 브랜드 등 스몰 브랜드입니다.
아보카도는 스몰 브랜드가 사업의 정체성을 담은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보카도는 브랜드의 주도권이 창업자와 구성원에게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사장님, 대표님의 브랜드에는 사장님, 대표님의 생각이 담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보카도는 브랜드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서베이와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의 고유한 의미를 담은 로고, 네임, 슬로건 및 스토리를 개발합니다.

history

2024
  • 아산나눔재단 마루콜렉트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기획·운영(2023~2024)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2023
  •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 《작지만 큰 브랜드》도서 발간
  • 브라이언 임팩트 임팩트 그라운드 브랜딩 프로그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외식업 마스터 스쿨 브랜드 컨설팅
  • 아보카도 5주년 × 빅이슈코리아 13주년 기념 팝업 〈당신의 집은 어디인가요?〉
2022
  • 한국수자원공사 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도약패키지(브랜딩 분야, 2020~2023)
  • 네이버 D-커머스 스쿨 브랜드 컨설팅(2021~2022)
  • Brands Make Local 2022: 브랜드로 만드는 지속 가능한 로컬 행사 개최(비로컬 협업)
2021
  •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현 비즈니스스쿨) 브랜드 파트너십
  • 카카오 임팩트 펠로우십 브랜딩 프로그램
  • 배민아카데미 꽃보다매출 시즌 10: 사장님의 브랜드 기획·운영
  •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참가
2020
  • 신용보증기금(KODIT) 국내 최초 브랜드 테크 기업 선정(퍼스트펭귄형)
  •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브랜드 개발 및 성장 프로그램 진행
  • 브랜드 플랫폼 ‘데어바타테’ 오픈
2019
  • 벤처기업 인증
  •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 특허 취득
2018
  • 아보카도 플랫폼 런칭
  • 《창업가의 브랜딩》 발간

abocado team

스몰 브랜드 전문 브랜드 디자이너가드너

가드너는 아보카도의 전문 브랜드 디자이너입니다.
엄격한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정, 관리됩니다.

현재 150명 이상의 가드너 풀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드너에게 정기적인 교육 및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보카도는 가드너의 창의성과 작업 내용을 존중하며,
공모전 방식 서비스와 달리 참여한 모든 디자이너에게
참가비를 지급합니다. 수정비, 우승비 또한 별도로 책정됩니다.
가드너의 작업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수준 관리는
고객님의 결과물 만족도로 이어집니다.

고객과 가드너 사이의 가교파머

파머는 사장님, 대표님의 언어와 디자이너의 언어를
연결하는 브랜드 전문가입니다.

대부분의 사장님, 대표님은 디자인을 모르고
디자이너는 비즈니스를 모릅니다.
이때 파머가 고객님과 가드너(디자이너)의 가교 역할을 합니다.
파머는 고객님의 비즈니스를 곱씹어 가드너에게 전달하고,
스몰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프로젝트 관리로
가드너의 디자인이 높은 완성도를 갖춰
고객님께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이끕니다.

abocado features

  • 차별점이 부족한 붙여넣기 디자인 등 프리랜서 플랫폼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합니다

    일반 프리랜서 플랫폼의 경우 주문자가 직접 디자이너와 대화하기 때문에 소통에 한계가 따릅니다.
    요청 사항이 정확히 전달되지 못하면서
    주문자의 의도가 손실되고 맙니다. 디자이너 또한 비즈니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로 감각에 의존해 찍어 내듯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아보카도에는 브랜드 전문가 파머가 있어
    로고 디자인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해소합니다.

  • 사업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 개발을 위해 구조화된 브랜드 서베이로
    자기다움을 발견합니다

    아보카도 플랫폼 이용 시 가장 먼저 진행하는 브랜드 서베이의 도움을 받아 고객 스스로 브랜드의 방향성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브랜드 서베이는 20년 이상 브랜드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
    구조화된 아보카도의 브랜드 개발 도구로,
    사장님과 대표님의 생각을 담는 그릇입니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하는 브랜딩의 시작에 브랜드 서베이가 있습니다.

  • 최저가 경쟁과 퀄리티 저하를 막기 위해 합당한 가격으로
    좋은 브랜드를 만듭니다 

    일반 중개 플랫폼의 경우 최저가 가격 경쟁으로 인해
    디자인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문제가 따릅니다.
    디자인이 제값을 받지 못하면 이는 고스란히 작업 시간의 감소로 이어져 결국 만족도가 낮고 차별성이 없는 시안을 받아보게 됩니다.
    아보카도는 참가비와 우승비, 승급 제도 등
    디자이너의 작업물에 마땅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파머가 수정 방향을 함께 가이드하므로 디자인에 대한 감각이나 지식이 없는 고객도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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