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아보카도와 함께 성장한 가드너이야기

2021.05.25 조회수 4,244

아보카도에는 파머와 함께 가든을 가꾸어 나가는 120명의 가드너들이 있는데요. 

다양한 업종과 스타일의 브랜드에 최적의 가드너를 매칭해서 아보카도 고객의 로고가 탄생하고 있죠!

아보카도 가드너는 어떻게 일을 하는지, 1년 간 어떻게 성장했는지, 디자인 팁은 어떤게 있는지 

아보카도에서 활발히 활동해준 가드너JS님의 얘기를 가까이서 들어 볼까요?

 


 

1. 가드너님의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BX디자이너로, 아보카도를 가꾸고 있는 가드너JS입니다.


2. 아보카도와 1년 간 함께하며 프로젝트 30회 참여, 6회 우승으로 활발히 활동하셨어요! 이번에 아보카도의 골드가드너로도 선정되셨는데 그간 가드너로 활동은 어떠셨어요?

 

아보카도와 함께한지 벌써 1년이 되었네요!

아보카도 농장에서 씨 뿌리고 물을 주며, 함께 키워가고 있다는 브랜드 스토리에 매료되어서 가드너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가드너가 됐을 때 골드가드너의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가 골드가드너가 되다니..! 

아보카도 가드너로 활동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들을 만나는 경험이

너무 설레고 좋았어요. 브랜드 서베이의 압축파일을 여는 순간은 마치 첫 만남의 설레임으로 다가왔고, 벌써 그 인연이 30번이나 되었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새로운 브랜드를 만나는 과정,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는 과정에 일부분이 될 수 있음이 행복하고 뿌듯합니다 :-)


3. 가드너 JS님은 스타트업 CI 와 같은 깔끔하고 힘있는 스타일, 최근에는 소상공인 브랜드 로고까지 개성있는 스타일까지 잘 소화해내시는 것 같아요! 우승 비결을 살짝 알려준다면요?

 

우승비결이라..! 우승이라는 단어는 열정이 생기는 단어인것 같아요.

아보카도에서는 하고 싶은 프로젝트에 지원하고 선발되어 진행하기 때문에, 내가 선택한 브랜드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열정의 원동력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원동력으로 내가 디자인한 로고가 꼭 이 브랜드의 얼굴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결과물적으로도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해요. 아보카도만의 브랜드 서베이를 보면 마치 브랜드를 직접 운영하게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같은 방향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또한 아보카도 파머가 알려주는 ‘farmer tip’은 원하는 로고 방향성을 잡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또 후보안 전달과정에서 아보카도는 텍스트로 대면하기 때문에 로고의 공감과 설득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매력적인 문장을 사용하는 것도 우승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4. 가드너님은 일상에서 디자인 아이디어와 영감은 보통 어떻게 얻으시는 편이세요?


일상 속에서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듣는 것, 다양한 소재의 촉감, 멋진 공간의 향을 맡는 것, 새로운 식감을 가진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찰나의 순간에서 영감을 많이 얻는 편이에요.

이러한 일상 속의 아이디어는 순간적으로 생각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작은 순간을 단순하게 기록하려 해요. 기록들이 향후 다른 요소와 만났을 때 다양한 각도로 만나 또 다른 형태로 나타나고, 또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5. 로고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로고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키워드’라고 생각해요. 로고를 스케치하기에 앞서서 추상적인 문자인 ‘키워드’를 활용해서 더 자유로운 발상을 하는 편이에요. 문자는 스케치보다, 유연성이 높은 매개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자가 동반된 디자인에는 ‘논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또한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서는 아보카도 플랫폼 특성상 서베이와 파머팁에서 도움을 받는 것 같구요.

 

6. 저희 아보카도 파머가 지켜본 바로는,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이 원하는 로고가 뭔지 아는! 가드너로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저희도 좋더라구요. 가드너님도 1년 간 활동하면서 달라지신, 성장한 부분이 있다면요?


아보카도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다 보니, 처음보다 고객이 원하는 로고를 만드는 일이 조금 더 수월해진 것 같아요. farmer tip과 같은 브랜드 전문가 피드백에서 제가 놓치고 있던 디테일한 부분을 잘 알려주셔서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가드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7. 현재 아보카도 가드너를 모집중인데요! 예비가드너가 들어오면 해주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요?


예비가드너님 아보카도에 온 걸 환영해요! 탐스러운 아보카도를 같이 키워 나갔으면 좋겠어요 :)

 


 

아보카도에서는 상시로 가드너를 모집하고 있답니다!

 

 

[Q&A]

Q. 정확히 어떻게 활동하게 되나요?

A. 아보카도 커뮤니티에 정기적으로 프로젝트가 업로드됩니다. 그 중 원하는 프로젝트 참가신청 후, 정해진 기간 내에(3일) 로고디자인 파일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Q. 정해진 활동기간이 있나요?
A. 아니요! 정해진 활동기간이나 횟수제한 없이 가드너분의 스케줄에 맞춰 자유롭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보카도와 함께 10년, 20년까지 함께하실 수 있고요!

 

- 지원하기아보카도 abocado I 당신의 온라인 브랜딩 파트너

- 문의하기카카오톡채널 - 아보카도 (kakao.com)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