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보세요.

디자인

브랜드의 유래가 도장이라고? 몰랐던 도장의 의미

2020.09.17 조회수 102

브랜드, 브랜딩. 너무나도 자주 듣는 단어지만 그 유래를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그동안 당연시 여겨온 단어이기에, 사전에 검색해본 사람도 거의 없을 것 같다. 대체 브랜드는 어디서 나온 말일까?

 

브랜드(Brand)의 어원은 ‘불에 달구어 지진다’라는 뜻으로 사용된 노르웨이어 ‘brandr’에서 유래되었다. 15세기 가축 업자들이 자신들의 가축에 불에 달군 인두로 낙인을 찍어 소유권을 표시한 데서부터 시작됐다. 이렇게 시작된 도장이 브랜드의 탄생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도장으로부터 시작된 브랜드. 그래서일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표현해낼 수 있는 방법 중에 도장만 한 것이 없는 듯하다.

 

 

 

하나의 도장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1.     TINE ACIMOVIC @Nina Cavz

Nina Cavz가 디자인한 도장 디자인. 투어리스트 가이드를 위한 명함 디자인 위에 발자국 모양의 도장이 들어간다. 신발을 찍는 방향에 따라 하나의 이야기를 표현해낼 수도 있다는 점!

 

tiny shoes @Nina Cavz

 

 

 

 

2.     CREO @Charissa Rais

Charissa Rais가 진행한 CREO 프로젝트 디자인. ‘creo’라는 단어 자체가 지니는 ‘창조’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도장을 활용하여 형태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장이 지닌 특징을 브랜드에 녹여냈다고 볼 수 있다.

 

출처 @Charissa Rais

 

 

 

 

3.     Aqua Sushi @Robert Ignasiak @Matt Faller

Sushi restaurant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연어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도장의 질감으로 표현해냈다. 연어 회의 신선함이 도장의 컬러, 질감과 너무나도 잘 매칭 된다. 

 

출처 @Aqua Sushi

 

 

 

 


 

도장 하나가 브랜드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4.     AMATEUR COFFEE @Hung Le Ngoc @luu thien truc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인 다라트에서 디자이너 부부가 만든 천연 커피 아이덴티티 디자인. 그들은 천연 커피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집에서 진행한다. 그 과정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장 라벨에 도장을 활용했다.

 

출처 @amatur coffee

 

 

 

5.    Orly @abocado

하얀 백지 위에도 도장을 이용하면 우아한 나만의 엽서를 만들 수 있다. 라운딩 된 선이 도장의 우아함을 살려준다. 엽서, 초대장에 도장을 이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출처 : https://www.abocado.kr/brand_goods/goods_detail3?no=117

 

 

6.     BLUSH @abocado

때로는 인쇄된 종이보단 찍을 때마다 느낌이 달라지는 도장이 끌리는 법! 작은 태그 종이에 정성을 들여 찍은 도장으로 더욱 감성적인 브랜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

 

출처 :  https://www.abocado.kr/brand_goods/goods_detail3?no=113

 

 

7.     나랏말싸미 @abocado

도장이 지닌 분위기에서 전통 도장이 빠질 수 없다. 심플하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을 물씬 살려주는 도장 디자인.

 

출처 : https://www.abocado.kr/brand_goods/goods_detail3?no=317

 

 

 

도장이 지닌 가치는 무궁무진하지만, 도장 하나만으로 우리 브랜드를 충분히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도장으로 개성 있는 나만의 브랜드를 가꾸어 보자.

 


쇼핑하듯 템플릿을 고르고 텍스트만 입력하면 끝!

디자인은 브랜드 전문가가 완성해서 보내드려요!!

매주 신규 템플릿 업데이트!!!

웹사이트 -  https://www.abocado.kr/brand_goods/goods  

인스타그램 -  @abocado.kr


 

아보카도는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드는 온라인 브랜드 개발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온라인 브랜딩 파트너, 아보카도

https://www.abocado.kr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