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오프라인 첫 데뷔

2022.01.10 조회수 3,678

2021년 마무리. 어떠셨나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도, 올 한 해 수고한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하기도 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고마웠던 사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온라인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에게 2021년 연말은 의미 깊어요.

바로 '오프라인'으로 한 발 나갔기 때문이에요. 오프라인으로 나온 아보카도의 행선지는 바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에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한 아보카도의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2021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티저

 

 

로고 속 디자이너들의 이야기에 주목하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부스를 관통하는 콘셉트는 바로 '이야기'에요. 브랜드 로고들을 살펴보면, 그 브랜드만의 개성이 담겨 있어요. 아보카도는 조금 색 다른 시선에서 브랜드 로고를 바라보고 싶었어요.

그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하는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며 로고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그리고 그 로고를 디자인하며 디자이너들의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에 초점을 맞췄어요. 

실제 아보카도 프리랜서 디자이너 '가드너'분들을 인터뷰하며,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차곡차곡 모았어요. 몇 가지 인상 깊은 가드너들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세요.

 

‘디자인은 선한 영향력을 주는 활동이니, 보는 이로 하여금 긍정적인 감정이나 어떠한 영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보카도를 통해 디자이너는 그래픽 툴을 다루는 기계 같다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었어요’

‘브랜드 디자인은 무형물과 유형물에 의미를 부여하여 정체성을 가지게 하는 활동이라 생각해요’

‘영양 과잉 시대. 좋은 것만 골라먹자 말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가치관을 조화시켜야 하는 작업이었어요'

'친근한 캐릭터, 그렇지만 브랜드의 지향점과 어울리게 과하게 발랄하거나 가벼운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어요'

 

 

아보카도 프리랜서 '가드너'들의 인터뷰 모음

 

원고지 속에 펼쳐진 디자이너들의 이야기

 

비주얼적으로는 이야기라는 콘셉트에 맞춰 원고지 모티프를 사용했어요. 원고지 칸칸마다 로고와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담았어요. 

브랜드의 기초를 제공해 브랜드를 점에서 선으로, 선에서 면으로 발전시키는 아보카도의 가치를 바탕으로 원고지 모티프에 점, 선, 면 적인 요소를 원고지 모티프에 담았어요. 또한 아보카도 과일을 문장 부호로 위트 있게 변해 시각적인 효과와 재미를 주었어요. 

2021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부스 디자인 모티프

직접 실제 크기로 부스 시트를 인쇄해보면서 어떻게 디자이너들의 이야기가 잘 비주얼적으로 전달될 수 있을지 행복하게 고민하는 시간들을 보냈어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준비 과정

 

 

디자이너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굿즈

 

디자이너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거예요.

혹시 지금 RGB...? CMYK..?

혹시 지금 RGB...?!

디자이너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굿즈들을 제작했어요. 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 스티커, RGB와 CMYK 확인 스티커 등 디자이너들에게 꼭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아보카도 굿즈!

이 외에도 예비 가드너 지원해주시는 분들께 드리는 지원 감사 카드, 아보카도 문구 스티커, 아보카도 달력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하면서도 귀여운 아보카도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제작했어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전체 굿즈

 

드디어 공개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부스

 

그리고 드디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당일. 귀여운 아보카도 캐릭터가 환하게 관람객 여러분들을 반기고 있는 부스가 탄생했어요. 그 현장 모습을 전달드려요.

hello abocado

인스타그램 이벤트, 가드너 사전 모집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아보카도 부스!

귀여운 아보카도 캐릭터와 공감 가는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이야기 덕분에 많은 분들이 아보카도 부스를 방문해주셨어요. 150명 이상의 관람객 분들이 가드너 사전 모집에 참여 신청해주셨고, 초기 창업자 분들께서도 아보카도 부스에 방문하셔서 큰 관심을 주셨어요.

 

아보카도 부스 현장 모음

 

2021년 당신은 어떤 디자이너였나요?

2021년 아보카도는 어떤 브랜드였나요?

 

2021년 아보카도의 첫 오프라인 데뷔! 앞으로도 아보카도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두 영역 모두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디자인의 다양한 영역을 만들어갈게요.

 


 

2022년 아보카도를 응원해주세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보카도 부스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아보카도는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2022년 아보카도를 응원해주세요!"

여기를 클릭해, 댓글로 2022년 아보카도를 응원해주시면 2022년 한정판 아보카도 캘린더가 찾아간다카도~

 

 


아보카도와 함께한 배달의민족 배민아카데미 사장님의 브랜드 후기 영상 보러 가기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