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보세요.

아보카도

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하는 아보카도

2021.03.26 조회수 1,196

창업, 막막하시죠?

 

최근 들어 스타트업 열풍이 불면서 대기업을 잘 다니던 사람들이 나와 창업을 하기도 하고, 창업 시작의 나이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걸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창업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작은 창업 아이디어를 어떻게 구체화해야 할지도 어렵고, 창업 선배들은 어떻게 창업을 했는지 멘토링도 있었으면 좋겠고 말입니다.

 

같이 창업을 할 동료는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스티브잡스는 차고에서 사무실을 차려 시작했다는데 사무실은 어디서 구해야는지, 런칭할 상품이나 제품에 들어갈 로고는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많은 것들이 막막하기만 합니다.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이처럼 시작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가들을 위해 전국의 많은 대학교에서 창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 교육, 창업 훈련, 창업 네트워킹, 창업 보육 등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이렇게 창업지원단과 함께 새로 시작하는 브랜드들의 로고와 네이밍, 슬로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창업지원단과 함께한 브랜드 개발 사례를 소개합니다!

 

아보카도는 지금까지 연세대, 한양대, 호서대, 강원대 등 다수의 대학교 창업 지원단과 브랜드 개발을 함께해왔습니다. 지금까지 협업을 진행하여 로고를 개발하였던 브랜드 세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01 한양대

모든 대학생활을 담는 시간표 관리 어플

포켓 유니브 (Poket Univ)

 

(좌) 포켓 유니브 콤비네이션 로고 (우) 앱 설명 화면

 

<브랜드 서베이> 중 일부

 

Q.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세요.

Poket Univ

 

Q. 이름에 담긴 소소하거나 특별한 뜻이 있나요?

"대학생활의 모든 것을 담다" 즉, 포켓(주머니) 안에 대학생활이 있다는 의미로서, 편리하고 유용한 대학생활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 누군가에게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만 설명해야 한다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어요?

시간표 기반, 대학생 정보교류 플랫폼

 

Q. 당신이 생각하는 로고의 느낌은?

다채로운, 힘있는, 동적인/경쾌한, 재미있는/친근한

 

 

 

 

포켓 유니브 어플

 

포켓 유니브는 로고 후보안 10종을 개발하였고, 어플리케이션 배너 및 프로필의 10종 이미지가 제공되었습니다. 

'대학 생활의 모든 것을 담다'라는 의미를 로고의 심볼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주머니 'poket'을 형태만 가져와 심플하면서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학사모와 결합하여 poket univ다운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더불어 약자 'p'와 'u'를 스마일 아이콘처럼 표현하여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워드마크형 로고에서도 스마일 아이콘과 알파벳 ‘u’를 결합해 심볼형 로고와 통일성 있으면서 특색있게 표현했습니다.

 

로고와 어플리케이션 이미지를 활용한다면 우리만의 브랜드를 표현하고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겠죠?

 

포켓 유니프 홈페이지

https://poketuniv.com/ 

 

 

 


02 연세대

꽃 농장의 공정거래 플랫폼

모두의 꽃

 

모두의 꽃 콤비네이션 로고

 

<브랜드 서베이> 중 일부

 

Q.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세요.

모두의 꽃

 

Q. 누군가에게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만 설명해야 한다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어요?

화훼농가와 신선한 꽃 배송 문화, 우리 모두의 꽃

 

Q. 당신이 생각하는 로고의 느낌은?

심플한, 부드러운, 정적인/차분한, 재미있는/친근한

 

모두의 꽃 홈페이지

 

모두의 꽃은 연세대학교 창업 지원단의 도움을 받아 아보카도와 로고를 개발하게 된 화훼 브랜드입니다. 

모두의 꽃이라는 브랜드명을 표현하고,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꽃을 심벌화하여 로고 디자인의 주 오브젝트로 사용하였습니다. 모두의 꽃 중 ‘꽃’ 받침의 ‘ㅊ’을  꽃을 뒤집어 둔 형태로 브랜드에 대한 시각적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한 맥락 위에서 심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모양으로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모두의 꽃 인스타그램

 

 

 


03 한양대

은퇴자를 위한 비대면 교육 콘텐츠 플랫폼

캠퍼스 S (Campus S)

*서비스 출시 전

캠퍼스 S 콤비네이션 로고

<브랜드 서베이> 중 일부

 

Q.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세요.

campus S

 

Q. 누군가에게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만 설명해야 한다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어요?

재취업을 원하는 은퇴자 경력 매칭 비대면 교육 콘텐츠 

 

Q. 당신이 생각하는 로고의 느낌은?

다채로운, 힘있는, 동적인/경쾌한, 재미있는/친근한

 

로고 활용 예시

 

위와 같은 고객 서베이를 바탕으로 후보안 10종이 개발됩니다. 로고 개발의 과정에서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한 만큼 브랜드 서베이에 더해 비대면 브랜드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보카도는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가미하고 이후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명 변경을 제안하였습니다. 

브랜드 멘토링 후, 시니어사이버캠퍼스에서 Campus S로 브랜드명 변경을 결정하셨습니다. 변경된 브랜드 명으로 세련되면서 전문적인 교육 플랫폼 브랜드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로고 후보안 10종을 개발하였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로고를 개발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멘토링을 통해 전문가와 소통하며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창업의 꿈을 향한 한 발자국에 힘을 실어주는 아보카도
 

아보카도와 협약을 진행하면 

온라인 결과 보고서와 종이 책자를 제공하여 명확한 결과물 도출이 가능합니다. 
아보카도 데이 멘토링 행사 및 아보카도 채널 홍보 혜택이 제공됩니다.
기업/기관별 커스터마이징 상품 선택 가능합니다. (네임/슬로건/로고/굿즈)

B2B 협업 파트너

 

딜리버리 키트 및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예시

 

이렇게 각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단을 통해서 창업의 꿈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에 아보카도는 스몰 브랜드의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약 500개 이상의 브랜드 개발을 함께하였습니다. 


처음의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아보카도는 창업의 꿈을 향한 걸음을 함께합니다.

쉽고, 빠르게, 전문가의 관점에서 로고를 개발하는 아보카도는 브랜드들의 작은 한 걸음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아보카도 홈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3월 로고 이벤트 (~3/28)

이벤트 참여하기 (클릭!)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