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를 소개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와 배민 아카데미가 만든 8개 브랜드들의 숨은 이야기

2021.11.30 조회수 5,415

지난번 아보카도와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8개의 사장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소식 기억나시나요?


참여 가게들의 변경 전 로고들

 

8개 가게 사장님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기 위해 브랜드 교육, 컨설팅, 로고 개발을 아보카도가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진행하고 있었어요. 새롭게 변신한 로고를 살펴볼까요?


참여 가게들의 새로운 로고들

가게의 개성이 가득해 '나 이런 브랜드야!'라고 말해주는 로고들이에요. 그중 몇 가지 로고들의 숨은 이야기를 말씀드릴게요.

 


 

소연덮밥


'인연'을 중요시하는 사장님의 창업 이야기를 담아, 덮밥을 통해 인연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사장님의 이야기를 담은 소연덮밥 로고예요. 소연덮밥에서는 다양한 토핑을 마음껏 골라 먹을 수 있어요. 이러한 소연덮밥의 토핑처럼 '인연' 한자어를 덮밥 위 토핑처럼 재해석한 로고예요. 또한 핸드라이팅 서체를 이용해서 더 따뜻한 느낌을 주었어요. 로고만 봐도 소연덮밥과 함께 인연이 깊어지는 느낌이에요. 

 

초식곳간


이대생들의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채워주고 있는 초식 곳간! 17살 때부터 요리를 위해 칼을 잡으신 요리사 사장님의 모습을 담은 로고예요!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강한 한 끼, 샐러드의 요리화를 놓치지 않기 위해 캐릭터 심벌을 너무 장난스럽지 않고, 유치하지 않게 표현했어요. 실제 사장님의 모습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사장님 SNS의 셀카 사진을 활용했답니다.

 

도나닭


 

동탄에서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만들어나가고 있는 도나닭!분식집에서 닭요리 집으로 변신을 도모하던 와중 아보카도와 배민 아카데미를 만나게 되었어요. '닭요리'집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게 닭을 형상화하고, 강력한 레드 컬러로 우리의 입맛을 돌게 하는 도나닭 로고! 동탄에 가신다면 도나닭을 꼭 방문해보세요.

 

이소정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음식... 어디 없을까요? 이소정에서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사장님이 직접 재료 하나하나 고운 색을 사용해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건강한 수제 샌드위치와 샐러드!
이소정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양배추 모양에 토마토 색상을 넣어 이소정의 개성을 표현한 로고예요. 어딘가 모르게 이소정의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이렇게 환하게 웃고 있을 것 같아요. 

 

포소이

늑대 하면 어떤 색상이 떠오르세요? 검은색, 회색..? 대전에는 노란 늑대가 있어요! 바로 베트남 현지 쌀국수보다 맛있는 베트남 음식점 포소이에요! '소이'는 베트남어로 늑대를 뜻해요. 그리고 베트남에서는 노란색 복을 가져다주는 색이라 해요. 고객들의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끼면서, 쌀국수계의 늑대가 되겠다는 포부가 담긴 포소이의 로고! 실제 베트남의 느낌을 듬뿍 주고자 포소이 가게 내부 역시 노란색을 중심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으니 대전에 가신다면 꼭 포소이를 방문해보세요.


 

이렇게 로고로 마무리 짓는다면 어딘가 섭섭해요.
아보카도와 배민아카데미의 만남이 특별했던 이유 중 하나는 새로운 로고를 바로 굿즈와 간판에 적용해드렸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로고가 사업의 의미를 잘 담고, 보기에도 좋아도 적용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간판 Before & After를 살펴볼까요?

간판 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느낌이 확 달라졌어요. 간판만 봐도 가게에 들어가서 쌀국수를 먹고, 커피를 한 잔 하고 싶어 지네요. 이렇게 또 간판으로만 끝난다면 아보카도가 아니에요. 8명의 사장님의 배민아카데미 수료식을 위해서, 아보카도가 작은 선물을 준비했어요. 바로 브랜드 굿즈와 브랜드 가이드북이에요!

 

정성스럽게 포장한 브랜드 굿즈와 가이드북

 

어쩌면 매일 보면서 익숙해지고, 당연해질 수 있는 로고지만 이렇게 손에 잡히는 가이드북이 있다면 조금 달라질 거예요. 아보카도와 로고를 만들면서 함께 했던 '자기다움'을 찾기 위한 여정들이 새록새록 기억나며, 브랜드를 만들어가면서의 나와의 다짐을 잊지 않지 않을까요? 

단순히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것에 넘어서 8개 가게 사장님의 시작을 함께하고, 함께 만들어가고 눈에 보이는 결과물까지 바로 볼 수 있어서 아보카도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어요. 앞으로도 아보카도는 함께한 8명의 사장님의 브랜드들을 응원하고자 해요. 그리고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나갈 분들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아보카도와 함께한 사장님의 브랜드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장님 인스타그램을 방문해보세요!

국보족발 :   https://www.instagram.com/thebutcher.s_daughter

도나닭 :  https://www.instagram.com/dona_dak

소연덮밥 :  https://www.instagram.com/soyeon_kitchen

초식곳간 :  https://www.instagram.com/vege_save

Cafe el Dios : https://www.instagram.com/cafe_el_dios

이소정 : https://www.instagram.com/leesojung.cafe

고이덮밥 : https://www.instagram.com/byungtann

포소이 : https://www.instagram.com/pho_soi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