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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소재 검토가 안될때 방법

2020.05.09 조회수 10,635

상상 이상으로 페이스북은.. 그 검열? 검토가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만일 조금이라도 이미지에 텍스트가 많거나, 혹은 불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가.차.없.이. 잘라버린답니다..! (아, 무서워)

우선 최대한 페이스북 소재 가이드에 맞추어 이미지나 영상 소재를 만들어주셔야 해요.

 

 

페이스북 소재 가이드

 

1) 광고 이미지 안의 텍스트 비율은 20% 밑으로 

  ▶ 정말 하고 싶지만 못 할 짓

네 저희도 알아요, 큼직큼직하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크게 크게 알리고 싶은 마음 다 알아요. 하지만 페이스북은 모르는걸요? 이렇게 전체 이미지 비율에서 텍스트의 비율이 20%가 넘어가게 되면 페이스북은 여러분의 광고를 제대로 게재해주지 않아요! 

 

  ▶ 슬프지만 이렇게 해야 한다

텍스트 비율을 전체 사이즈에서 조금 줄이거나, 혹은 아예 텍스트를 넣지 않는 게 좋은 방법일 수 있답니다.

 

 

 

2) 게재 금지된 콘텐츠 확인

  • 불법 제품 또는 서비스 : 당연히 우리 아보카도 스타터들 중에는 이런 분들 안 계시겠지만, 불법인 제품은 홍보해선 안 됩니다! 
  • 차별적인 관행
    • 페이스북은 다양성을 지향하기 때문에, 인종, 민족성, 피부색, 출신 국가 등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는 게재할 수 없어요!
    • 여기서 우리가 생각하기에 완전 '차별!' 이 아니더라도 검토가 안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A브랜드에서 2-3년 차의 경력자를 뽑기 위해 나이로 타겟팅을 한 후에 광고를 게재한 적이 있대요. 근데 광고가 차별적이라면서 게재가 거부된 거예요. 이유는 채용에 왜 나이로 차별을 두냐.. 였답니다. 페이스북에 우리는 2-3년차 경력자를 뽑고 있고, 그래서 나이로 타겟팅을 한 것이라는 사유를 쭈욱쭈욱 적어 보내니 며칠 뒤에나 소재가 검수 되었다고 합니다. 
  • 담배, 약물 및 약물 관련 제품, 안전하지 않은 보조 식품, 성인용품 등등
  • 더 많은 금지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3) 제한된 콘텐츠 미리미리 확인!

  • 주류 : 아예 광고가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지역에 따라 관련법과 규제법이 달라요. 특히 감비아, 노르웨이, 방글라데시 같은 지역의 경우 아예 주류 광고가 불가능하답니다.
  • 데이트 광고 : 요즘 ㅇ만다, 정ㅇㅇ데이ㅇ 등 다양한 소개팅 어플이 있죠. 그러나 이러한 데이트 광고는 사전에 서면 허가를 받아야 한답니다. 광고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서면 허가 신청 절차를 받아야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어요.
  • 보조 식품 : 다이어트 식품도 많이 나오는 요즘이에요. 다이어트 및 한방 보조 식품을 홍보하는 광고는 19세 이상만 타게팅 해야 해요!
  • 금융 서비스 : 금융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는 요금, 수수료율 등 금액에 관련한 충분한 정보를 광고 랜딩 페이지에서 명확히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의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소재는 당연히 안 되겠죠?
  • 더 많은 제한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여러분들의 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집행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아보카도 Tip)

실질적으로 이미지 소재를 다 만들고 난 후에 또 검토가 안 됐다고 눙물 한 방울 흘리지 마시고, 미리 내 소재가 원활하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위의 사이트에서 내 소재를 넣고 돌아가는 데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신 후에 광고를 집행하는 게 당연히 좋으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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