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정부 지원금 사용법

2022.05.23 조회수 2,882

 

브랜딩은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계속 미루고 계시나요?

 

 

“투자 받고 나면, 브랜딩도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매출이 더 급해요..!”

 

 

스타트업분들에게는 투자가 너무 중요하고,
소상공인분들에게는 하루하루의 매출에 전념하기가 바쁘죠.

하지만 그 투자와 매출을 위한 전략에 브랜드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해야하는 것은 알지만! 미루고 미뤘던 브랜딩를 하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어요.
바로 정부 지원금 시즌이지요!

정부 지원금을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이신 분들,
전체적인 브랜딩, 디자인 개선을 하고 싶은데 어디에 맡겨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오늘의 글을 주목해주세요!

 

마지막에는 정부지원금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 혜택까지 있으니,

할인과 혜택까지 야무지게 챙겨가세요!

 

-

 

브랜딩을 위해 우리한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예비창업자이신 분들은 우선 사업자등록을 위해 네임이 필요하고, 명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로고가 필요하죠. 스토리와 슬로건은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가 더 오래 기억에 남도록 도와줄 수 있고요.
기존에 창업을 하고 계신 분들 중 우리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 우리 회사만의 차별성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 리브랜딩을 고려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 수 있죠.

이 모든 과업을 한번에!! 쉽게, 빠르게, 제대로 끝낼 수 있는 방법, 바로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에서는 브랜드의 A to Z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아보카도에서 브랜딩을 위해 준비한 모든 상품을 오늘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네임 ]
네임은 특히 예비 창업자 분들한테 고민이 되는 부분이실 것 같은데요! 상표등록까지의 과정이 혼자 하기에는 복잡하기도 하고 한번 정하면 바꾸기가 어려워서 더욱 어렵죠.
아보카도에서는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해서 ‘네임’ 상품을 준비하였습니다. 

네임 개발에 앞서 고객님이 네임에 담고 싶은 의미부터 시작해서 어떤 언어가 들어가는 네임을 선호하시는지, 소비자들이 네임을 통해서 어떤 느낌을 받기 원하시는지 등의 자세한 브랜드 서베이를 진행합니다. 이 브랜드 서베이를 토대로 네임을 개발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원하는 방향에 맞는 맞춤형 네임이 완성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아보카도는 자체적으로 전문 변리사와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상표 출원 및 등록까지도 한번에 가능하답니다. 

 

 


아보카도에서 어떤 과정으로 네임을 제작하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네임은 크게 1라운드와 2라운드로 구분할 수 있어요.

1라운드에서는 전문 네이미스트를 통해 후보안 5개가 제공됩니다.
전문가를 통해 제작된 네임을 5개나 받아볼 수 있다니!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겠죠?

여기서 최종 네임을 바로 선택해야하느냐? 그럴 수 없죠!

고객님의 선호도 피드백을 받아서 2라운드가 진행됩니다.
2라운드에서는 추가로 2개의 네임 후보안을 더 보여드린답니다.
피드백을 토대로 개발되기 때문에, 조금 더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된 후보안을 받아보실 수 있죠!
여기에 2라운드의 특징은 실제로 해당 상표를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없도록 정밀 상표 검색까지 진행 후 후보안을 전달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전달받으신 4가지 후보안 중 1가지를 최종적으로 선택해 주시면 아보카도에서의 네임 개발이 마무리됩니다.
이후에는 그 네임으로 아보카도 파트너인 전문 변리사와 함께 상표 출원까지 진행하실 수 있고요.

물론 정밀검색 결과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지만, 이 모든 게 3주 안에 끝난다는 점!


쉽고 빠르게 제대로 네임을 만들려고 한다면 역시 아보카도입니다.

생판 처음 보는 브랜드라서 네임을 믿고 맡길 수 없다고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디지털워터플랫폼의 네임인 워터라운드(wateround)도 아보카도가 만들었어요! 공공기관에서도 믿고 맡기는 아보카도, 전문성에 한 층 더 신뢰도가 올라가시죠?!

 

출처 : BBS NEWS(https://news.bbsi.co.kr)

 

 

 

[ 슬로건&스토리 ]

‘당신의 회사를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 설명해야 한다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슬로건입니다.

‘당신 근처의 마켓’ 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브랜드는 어디일까요?
네! 당근마켓입니다. 내 주변의 동네 사람들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작하여, 이제는 지역주민을 잇는 커뮤니티 플랫폼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 당근마켓과 딱 잘 어울리는 슬로건이죠.

길고 장황한 설명은 고객들한테 단번에 인식되기 어렵죠. 더군더나 요즘처럼 구구절절의 문장들보다는 이미지 하나, 문장 하나가 더 주목받는 시대에 그런 설명들이 고객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을까요? 그렇게 때문에 슬로건이 필요합니다. 우리 브랜드가 뭐하는 곳인지,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 곳인지 고객들에게 한문장으로 정리해주는 것이죠!

실제 사례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보카도에서 네임에 이어 슬로건과 로고와 패키지까지 개발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호텔딕셔너리’입니다.

 

 

고객님께서 만들고 싶은 호텔은 숙박 본연의 기본 가치에 충실하면서도 항상 고객 관점에서 운영되는 호텔이었어요. ‘호텔딕셔너리’는 호텔(Hotel)과 사전(Dictionary)을 합친 네임으로 원칙과 기본이 탄탄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줄 수 있죠. 슬로건도 사전이라는 단어에서 연상될 수 있는 ‘A to Z’라는 표현과, 고객의 관점에서 편하게 쉬고 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마음을 담은 ‘Stay Perfect’을 합쳐서 만들었어요.  

우리 브랜드만의 슬로건과 스토리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슬로건과 스토리 역시 믿을 수 있는 아보카도를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로고 ]
로고는 이미지 하나로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죠! 최근 기사에 보면, 실제로 스타트업이 3년 정도의 주기로 로고를 바꾼다고 해요. 로고를 바꾸면 회사에 참신함을 줄 수 있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의 강점을 더욱 드러낼 수 있으니까요. (기사가 궁금하다면 ,클릭!)

아보카도가 생각하는 좋은 로고는, 단순히 예쁘고 화려한, 또는 크리에이티브한 로고가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이 명확히 보여지는, 그 사업의 의미를 담은 로고가 좋은 로고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사만의 색깔을 고객들이 알아보게 하고 싶다면!? 아보카도와 함께 해보세요!

 

 

아보카도는 ‘플랫폼’답게 쉽고 빠르게, 전문적인 로고를 만들고 있어요. 같은 브랜드여도 디자이너에 따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잖아요. 내가 어떤 시안이 마음에 들지도 모르고요! 아보카도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10명의 전문 디자이너가 각각의 다른 로고를 제작하여 총 10개의 시안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로고 10종, 1:1 상품 기준)
 
그리고 ‘브랜드 개발’에 바로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로고 외에도 여러 상품을 같이 제공해 드리는데요! 로고를 만들고 나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하나하나 크기 맞춰서 변경하는 것이 생각보다 번거롭잖아요. 그 때, 아보카도에서 드리는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면 바로 해결이 가능하죠! 

여기서 끝이 아니죠! 브랜드 가이드에는  색깔, 서체, 로고 베리에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 색깔과 서체만 꾸준히 사용하셔도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성을 드러낼 수 있어요. 브랜드 가이드가 곧 우리 브랜드의 운영 기준이 되는 것이죠! 

 


브랜드 가이드

 

 

[패키지]

여러분은 프릳츠 커피를 아시나요? 프릳츠 커피는 브랜딩을 잘한다는 인정을 받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아래의 패키지는 모두 프릳츠의 패키지인데요!

 


출처 : 프릳츠 컴퍼니 페이스북

 

프릳츠는 “한국에서” 커피하는 곳에 대한 의미를 고객들한테 드러내고 전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예요.

이러한 프릳츠가 가진 가치가 패키지에 그대로 나타나죠! 패키지가 고객에게 하나의 브랜드 경험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패키지 디자인도 결국 브랜딩의 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패키지 상품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패키지 Standard는 브랜드 로고를 단순 배치, 패턴화하여 디자인에 적용하는 상품으로 ,간단하지만 소비자한테 우리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패키지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Pro는 브랜드를 연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 모티프부터 개발하여 이를 패키지로 제작하는 상품입니다. 단순 배치가 아닌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고 싶으신 고객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에 필요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

 


패키지 스탠다드와 프로의 실제 적용 사례

 

아보카도의 브랜딩 상품을 차근차근 살펴보았는데요!

우리 브랜드에게 필요한 상품 발견하셨나요?

 

보다 자세한 설명은 각 상품별로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상품 설명만 드리고 지나칠 아보카도가 아니죠!
정부 지원금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 할인혜택을 진행합니다.

 

1. 특별패키지 

  • 우리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비주얼 브랜딩 패키지

       : 로고 5종 + 수정 1회 + 전문가 멘토링 + 딜리버리키트

  • 우리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버벌 브랜딩 패키지

       : 슬로건(1R, 2R) + 스토리(수정 1회 포함) + 전문가 멘토링

    파격적인 혜택인 만큼 금액은 별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나만의 맞춤형 패키지

내가 원하는 구성의 패키지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여러분이 필요한 구성으로 맞춤 진행해드립니다!

네임, 슬로건, 로고, 패키지 중 2개의 상품을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1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3. 선착순 EVENT!

정부지원금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선착순 5분에게는 무료 명함 200매를 제작해드립니다.

 

쉽고 빠르고 제대로 브랜딩하면서 가격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아보카도에게 물어봐주세요!

 

 아보카도에게 물어보러가기 클릭 

 

그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한다카도라~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작성하신 설문지는 제출 후 30분이내에만 내용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내내 작성한 설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