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를 소개합니다.

연평균 창업 기업 수 130만 개
창업 5년 후 생존율 33.8%

스몰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목표,
생존

스타트업 및 자영업자 100명 중
66명이
창업 5년 이내에
문을 닫습니다.

왜 누구는 살아남고,
누구는 살아남지 못할까요?

아보카도는 브랜드를
만들고, 키우고, 가꾸면서
스몰 브랜드와 함께 ‘생존’이라는
숙제를 풀고 있습니다.

브랜딩은 자기다움으로
차별화하는 과정이며,
경쟁에서 승리해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입니다.

  • 브랜드가 되면 더 멀리 갈 수 있고,
    더 훌륭한 구성원·파트너와 함께할 수 있으며,
    사업의 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고,
    결과적으로는 생존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 반면 브랜드가 되지 못한 비즈니스는
    시장 경쟁과 고객의 인식이라는 전쟁터에서
    다른 제품, 다른 서비스와 구분되지 못한 채
    마찬가지의 무엇, ‘기타 등등’의 비즈니스가 되어 잊혀집니다.

독보적인 실적과 경험


현재까지 2,000명의 대표님,
사장님과 인연을 맺은
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는
브랜드 컨설팅에 대한
스몰 브랜드의 꾸준한 요청에 따라
작은 비즈니스에 맞춤화한
스몰 브랜드 컨설팅을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최적화된 프로세스


큰 기업에 필요한 프로세스가 아닌
린(lean)한 방식으로,*
리소스가 한정된 스몰 브랜드의
현실에 꼭 맞는 방향으로. * 군더더기 없이, 실행 가능한 최소 단위로
구성한 결과물 중심의 프로세스

실질적인 임팩트


아보카도의 스몰 브랜드 컨설팅은 브랜드 전문가가 제공하는
브랜드 컨설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스몰 브랜드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임팩트를 불러일으킵니다.

작게, 좁혀서 시작하지 못하는 브랜드,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몸집만 큰 브랜드는
이제 시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몰’의 요구는
스타트업과 작은 가게뿐 아니라
대기업과 공공기관, 소셜 임팩트와
로컬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설적이게도, 작아야 클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abocado

아보카도가 생각하는 ‘스몰 브랜드’의
기준은 ‘작지만 큰 브랜드’입니다.

다시 말해, 현재를 넘어 끝없이 성장하려는
의지와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장기적인 안목을 갖추고 치열하게 고민하며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브랜드입니다.
처음 하는 시도와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두려워하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작지만 큰 브랜드’의
노크를 환영합니다.

린 브랜드 컨설팅으로 비즈니스의 경쟁력과
생존력을 높이고 싶은 대표님.
함께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파트너십에
대한 갈증이 있는 스몰 브랜드.
맞딱뜨린 문제를 해결해줄 브랜드 전문가가
필요한 사장님과 함께하겠습니다.

abocado
  • 공공 영역

    서울한옥4.0
    정책브랜드 개발

    • Client

      서울시

    • Year

      2023

    • Scop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브랜드 네임, 브랜드 로고,
      어플리케이션, 실행 아이디어

    서울시 한옥진흥정책 서울한옥4.0의 정책브랜드를 개발하고
    실행 아이디어를 제언했습니다. 정책성과와 브랜드다움의 균형을 잡은 브랜드
    개발로 서울한옥의 매력과 가치를 알리고 정책 확산에 기여했습니다.

    서울한옥
  • 공공 영역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동료학습
    기반 S/W 교육 플랫폼 브랜드 개발

    • Client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 Year

      2024

    • Scop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브랜드 네임,
      브랜드 로고, 브랜드 슬로건&스토리

    과기부 산하 기관의 동료학습형 SW 교육 프로그램 브랜드를 개발했습니다.
    Coding(코딩)과 모험을 뜻하는 Odyssey(오디세이)를 결합한 브랜드 네임
    ‘코디세이(Codyssey)’은 개발자의 성장 여정을 나타냅니다.
    ‘C’와 ‘배’에서 착안한 로고는 학습이라는 항해의 과정을 표현합니다.
    브랜드의 세계관을 ‘Code Your Journey’라는 슬로건으로 전달합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

    J1 Inc.
    신규 리큐르 브랜드 개발

    • Client

      J1 Inc.

    • Year

      2023

    • Scop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브랜드 네임,
      브랜드 로고, 브랜드 슬로건, 어플리케이션, 패키지

    성시경 막걸리 ‘경탁주’를 만드는 기업의 대표 제품 브랜드를 개발했습니다.
    고유한 취향을 찾아준다는 의미의 아이덴티티 ‘Your Own’에서 출발해
    추수·수확을 뜻하는 브랜드 네임 ‘SIEGA’을 개발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타이포그래피의 브랜드 로고에 이어 타깃에게
    어필하는 제품 패키지를 개발했습니다.
    ‘SIEGA’는 현재 제품 라인을 확장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J1 Inc.
  • 로컬 브랜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배민아카데미 외식업 마스터스쿨

    • Client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배민아카데미, 트리즈컴퍼니

    • Year

      2023

    • Scope

      브랜드 멘토링, 로고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 및 제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외식업 마스터스쿨’의 우수 참여자 6개사를 대상으로
    브랜드 멘토링과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 사장님의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돕는 컨설팅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2022, 2023 배민아카데미 ‘꽃보다 매출’ 10,
    13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링, 로고 개발, 워크샵,
    패키지, 간판 등 사장님의 브랜드를 키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배민아카데미 외식업 마스터스쿨
  •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

    가온IPM
    브랜드 리뉴얼

    • Client

      가온IPM

    • Year

      2022

    • Scop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기업 로고,
      버벌 브랜딩, 비주얼 브랜딩

    가온IPM이 기존에 강조하던 사회적 가치를 넘어,
    ‘통합 해충방제솔루션 전문성’을 중심으로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글로벌 기업의 시장 진출 등 위협 요소 속에서
    고객의 신뢰와 차별성을 획득했습니다.

    가온IPM
  • 로컬 브랜드

    청정원 x 미원산골마을빵
    브랜드 개발 및 실행

    • Client

      청정원

    • Year

      2023

    • Scope

      브랜드 로고,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툰, VMD 개선

    청정원이 후원하는 ES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정원 ‘미원’과 청주 ‘미원면’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미원을 넣은 빵을 만들고 빵집의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매장의 VMD를 개선했습니다.

    청정원
  • 로컬 브랜드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 로컬 브랜드 상권 브랜딩

    • Client

      서울신용보증재단

    • Year

      2023

    • Scope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버벌 브랜딩,
      브랜드 팬미팅(FGD), 브랜드 워크숍

    로컬 브랜드 상권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용산구 용문동 용마루길 및
    노원구 공릉동 사잇길의 상권 브랜드를 개발했습니다.
    로컬 브랜드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상권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 스몰 브랜드 컨설팅이란 무엇인가요?

    스몰 브랜드 컨설팅은 스몰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컨설팅입니다.
    다만 대상이 되는 ‘스몰’의 범주를 고정하는 대신 유연하게 열어두고, 수행 방법으로서의 린(lean)을 적용한 모델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대기업 프로젝트에도 적용되어 성과를 낸 바 있습니다.
    스몰 브랜드 컨설팅은 브랜드 전문가의 컨설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며, 스몰 브랜드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임팩트를 제공합니다.

  • 스몰 브랜드의 비즈니스에 어떤 성과를 제공하나요?

    아보카도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테크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및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아보카도에서 브랜드를 개발한 40곳 이상의 파트너사에서 시드~시리즈 B에 이르는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중소벤처기업부 ‘강한 소상공인(라이콘)’ 및 ‘올해의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기업의 브랜드를 다수 개발했습니다.

  • 다른 디자인 에이전시 및 스튜디오, 또는 소규모 부티크 펌과 어떻게 다른가요?

    플랫폼 소개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듯, 아보카도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더워터멜론 내의 조직입니다.
    아보카도는 20년 이상 브랜드 전문가의 노하우와 전문성, 그리고 브랜드 민주화(Brand Initiative)라는 진정성 있는 비전을 토대로 일합니다.
    단순히 트렌드를 따르는 식의 겉모습 꾸밈이 아닌, 자기다움을 바탕으로 차별화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딩을 지향합니다.
    또한 브랜드를 만들고, 가꾸고, 키워본 넓은 영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통합된 관점에서 실질적인 솔루션을 실행합니다.

  •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이메일, 상담톡 등으로 프로젝트 문의
    ②브랜드의 현황과 문제점, 필요한 문제 해결 범위 전달
    ③제안받은 내용 및 견적 확인
    ④계약 및 프로젝트 킥오프

  • 아보카도와 함께하고 싶어요!

    프로젝트 의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메일 주소로 연락주시거나, 우하단의 채널톡 아이콘을 눌러 문의 내용을 남겨주세요.
    영업일 기준 평균 2일 내에 회신을 드립니다.

    아보카도 이메일: contact@abocado.kr
    채널톡 문의하기: http://pf.kakao.com/_bxhEIK/c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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